[밀양시 소식] 네이처에코리움 도슨트 서비스-하남읍 체육회장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12 00:05:00

경남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네이처에코리움은 시각·청각장애인, 외국인들에게 오디오·영상·영어 해설(도슨트)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 네이처에코리움 전경 [밀양시 시설관리공단 제공]

 

새롭게 마련된 해설 서비스는 휴대전화를 활용한 비대면 안내 방식이다. 관람객이 전시물 옆에 부착된 QR코드를 휴대전화로 인식하면, 영상형과 음성형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영어 해설도 함께 제공된다. 그동안 평일에만 제공되던 기존 해설의 한계를 보완, 누구나 언제든지 전시를 더 깊이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민 이사장은 "이번 해설 서비스 도입으로 누구나 전시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열린 전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읍 체육회장 박상봉 부자, 연말 성금 기탁

 

▲ 박창환 하남읍 체육회장과 아들 박창환 씨가 11일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하남읍 행정복지센터는 박상봉 체육회장과 아들 박창환 씨가 이웃돕기 성금 170만 원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상봉 회장은 12년째 매년 성금을 기탁하며 연말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돕고 있으며, 아들 박 씨도 2022년부터 아버지와 함께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박상봉 회장은 "해마다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하며, 연말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뜻을 함께해 준 아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선미 하남읍장은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두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밀양상생나눔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