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서부권역 중소벤처기업 위한 G-펀드 투자설명회 성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10-25 17:23:57

펀드 운용사와의 만남으로 실질적 투자유치 기회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은 지난 24일 서부권역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촉진과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천시에서 G-펀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재역 의원이 지난 24일 'G-펀드 투자설명회'에서 투자유치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GBSA 제공]

 

이날 설명회에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재영 의원, 기획재정위원회 박상현 의원을 비롯해 도내 중소벤처기업 35개 사와 G-펀드 운용사가 참석했다.

 

이재영 의원은 소속 상임위와 연관된 이번 설명회에서 서부권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설명, 신뢰감을 높였다.

 

G-펀드는 경기도가 도내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조성한 투자조합으로, 올해는 4000억 원 규모로 조성 추진 중이다.


이번 설명회는 G-펀드별 투자계획 및 투자유치 절차 설명,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과 피칭 컨설팅 순으로 진행됐다.

투자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사전 매칭된 투자사와 기업 간의 심층 상담이 이뤄졌다. 스타트업 펀드 등 G-펀드 투자사 3개사가 21개 참가기업의 사업계획을 사전에 검토하고, 현장에서 3분간의 피칭 발표와 함께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참석한 한 스타트업 대표는 "투자 심사역들이 우리 회사의 기술 상용화 시기와 목표 시장에 대해 명확히 짚어주었고, 단계별 성장 전략에 대한 조언이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단계적으로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G-펀드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IR 자료를 이메일(invest@gbsa.or.kr)로 제출해 수시로 투자 검토를 받을 수 있다. 경과원 기회펀드팀(031-259-7002~7004)을 통해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