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금융지원 기관서 금융서비스기관 도약 위한 연구용역 착수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5-21 17:20:02

'경기신보 주요사업 성과평가 및 개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혁신과 협업 극대화' 통한 지속 발전 가능 금융서비스기관 목표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주요사업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경기도와 시군,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효율성 제고 차원에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경기신보는 21일 경기신보 2층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주요사업 성과평가 및 개선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및 김광덕 경기도청 지역금융과장을 비롯한 경기신보 임직원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다양한 서민금융제도의 필요성이 지속해서 커지고 있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신보의 방향성 설정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기신보는 용역 결과를 기반으로 시군과 유관 공공기관, 은행 등 도내 기업체와의 협업과제를 발굴, 지역보증기관으로서의 금융지원(신용보증)에서 한발 더 나아가 미래성장의 마중물과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경기신보는 △환경분석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 △설계 △이행의 4단계로 이루어진 연구용역 모듈 실행방안을 통해 약 11주 동안 성과평가와 개선에 대한 과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환경분석'은 내부환경분석, 재단 주요사업 현황 분석, 외부환경분석 및 트렌드 및 ESG 동향 분석 등이 핵심이다.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의 경우 지자체·유관기관·은행·기업체 인터뷰, 재단 고유사업 효과 분석,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효과 분석 등이다.

 

'설계'는 금융 공공기관의 성과모형과 성과지표 벤치마킹, ESG 지표 설계와 사회적가치 계량화, 성과지표 발굴을 통한 주요지표 POOL 구축이 중심이고, 마지막으로 재단 미션 강화방안, ESG 가치실현을 위한 사업영역 발굴, 지속 가능한 보증운영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이 '이행'의 영역이다.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를 위해 혁신과 협업을 통한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경기신보는 현재의 위기가 미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서민경제의 안전판으로서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