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성과공유회' 열려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12-11 16:30:17

지속가능한 시화호 미래 비전 모색

경기 시흥시는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 11일 열린 시흥시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성과공유회' 모습. [시흥시 제공]

 

시화호기념사업 TF와 연계된 시흥시 부서 및 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기념해 추진된 다양한 기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유회에서는 분야별 사업의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개선점 및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주요 성과로는 경기도 지정 기념일인 시화호의 날(10월 10일) 지정, 중앙정부 주최의 시화호 30주년 기념식 추진 등 시화호 의제의 확산과 축제ㆍ문화예술ㆍ해양 레저스포츠 등을 통한 시화호 해양레저 클러스터 성장 가능성 확인 등이 꼽혔다.

 

시화호의 미래 비전으로는 △시화호 해양레저 활성화 집중 △지역경제 동반성장 △시화호권 거버넌스 강화 등이 제시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올 한 해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시화호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집중했고, 시화호 권역의 발전 가능성도 확인했다"라며, "세계 속의 시화호를 만드는 여정에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달라"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