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지역 맞춤형 학교복합시설 청사진' 공개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4-12-05 15:23:16

'경기형 학교복합시설 모델 개발용역 최종보고회'서 발표
교육지원청 등 개선 의견 최종 연구 용역 결과 반영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3일 남부청사에서 '경기형 학교복합시설 유형분석을 통한 모델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지역 맞춤형 학교복합시설 청사진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 3일 열린 '경기형 학교복합시설 유형분석을 통한 모델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지역 맞춤형 학교복합시설 청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이번 연구에는 지리 정보 체계(GIS) 기반 시군별 복합시설 수요 분석, 유형별 모델 제시, 사업 활성화 방안이 포함됐다. 설문조사와 심층 면접(FGI)을 통해 지역 맞춤형 복합화 모델을 도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교육지원청과 기초지자체 부서장 등이 참석해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 의견을 제시했다. 도출된 의견은 오는 16일까지 진행 예정인 최종 연구 용역 결과에 반영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기존 관심 지역 위주의 하향식 수요 발굴에서 벗어나 기초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복합시설 수요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내년 상반기 교육부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맞춤형 복합시설 구축을 지원하고, 정책 홍보 등 기초지자체 협력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 융합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공유택 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과장은 "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선도적 모델을 마련하고, 관련 기관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