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정 경기도의원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성 강화 특위' 위원 위촉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1-17 15:00:03
고 위원장 "다른 시도의회와 협력해 지방의회 역량 강화에 최선"
▲ 16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성 강화 특별위원회'에서 각 시도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고은정 위원장(민주·고양10)이 지난 16일 세종특별시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성 강화 특별위원회'에서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
고은정 위원장은 이날 "지방의회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해서는 정책지원 체계의 전문성과 효율성이 필수적이다"며 "경기도의회에서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다른 시도의회와 협력해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 위원장은 "이번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정책지원 모델을 타 시도에 공유하며,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울러 지속 가능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위촉식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특별위원회의 향후 운영 방향이 논의됐다. 이번 특별위원회는 지방의회가 주민들에게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정책 개발과 지원 체계를 더욱 전문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발족됐다.
이특별위원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했으며, 특위는 시도의원 17명, 실무위원회는 정책지원 전문인력 17명으로 각각 구성됐으며, 위촉기간은 올해 6월까지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