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소식] 무주택 신혼부부·다자녀 가구 위한 '과천다움주택' 입주자 모집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1-13 14:47:11
경기 과천시가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주거 지원 사업인 '과천다움주택' 입주자를 오는 20~31일 모집한다.
과천다움주택 사업은 과천시가 기존 공무원 공용주택을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구에 임대하는 사업으로, 동일 평형 주택 시세의 50%로 임대해 주거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율 제고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천다움주택은 과천위버필드와 과천자이 아파트 25평형 6 가구로,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구에 각 3채씩 전세로 임대한다. 임대 기간은 기본 2년이며, 1회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 후 새로 출산한 자녀가 있으면 자녀 한 명당 2년씩 최대 3회,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모집 공고일 기준, 과천시에 2년 이상 거주한 무주택 가구 중 신혼부부(예비부부 포함)와 다자녀 가구(2명 이상의 미성년 자녀 또는 태아 포함)가 입주 대상이 된다. 입주자 선정은 과천시가 정한 세부 기준표에 따라 이뤄지며, 고득점자에게 기회가 부여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31일 이며 오는 3월 말까지 입주 대상자를 선정해 7월 말까지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상세한 사항은 과천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