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시민투표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03 15:04:22
경남 밀양시는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투표는 밀양시 대표 누리집 내 '소통하는 민원–시민참여-설문조사' 코너에서 참여 가능하다. 부서추천 우수사례 12건 가운데 3건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 기간은 오는 8일까지다.
시는 시민 투표 결과와 실무 평가, 인사위원회 평가를 합산해 우수공무원을 최종 선정해 포상 및 우대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밀양시 관계자는 "적극행정은 시민의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하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가치"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밀양공업사 김호상 대표, 향사랑으로 10년째 장학금 기탁
밀양시민장학재단은 2일 김해시에 소재한 밀양공업사 김호상 대표가 장학기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밀양 무안면 죽월리 출신인 김 대표의 기부는 2015년 이후 10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누적 기탁액이 총 1억 원을 넘어섰다.
김호상 대표는 1975년 부산에서 밀양공업사를 설립해 현재 김해 안동에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밀양공업사는 공작기계 및 방위산업 분야 핵심부품을 생산·판매하는 중견기업으로, 매출 70억 원 규모의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김호상 대표는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자라나는 인재들에게 돌려주고자 장학기금을 후원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