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국민독서 경진대회 시상식-건축사회 장학기금 300만원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12 20:10:07

새마을문고 경남 함안군지부(회장 진학상)는 11일 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제43회 국민독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11일 열린 '제43회 국민독서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군수, 곽세훈 군의회 의장, 새마을 관계자와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심사를 맡은 함안문입협회는 학교별 지원자를 접수해 지난 11월 초 단체·개인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에 대한 사전 심사를 했다.

 

독후감 단체 부문에는 월촌초등학교가 초등 저학년부과 고학년부에서, 함성중학교가 중등부에서, 칠원초등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인 그림책가루미가 일반부에서 각각 최우수를 수상했다.

 

독후감 개인 부문에는 김지호(1학년·월촌초)-김지유(4학년·월촌초) 학생이 각각 초등 저학년·고학년부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 김은아(3학년·중등부) 학생과 김도영(칠원초 북마미 동아리) 씨는 각각 중등부와 일반부 최우수상을 받았다.

 

편지글 부문에는 황지환(6학년·호암초)-김지우(3학년·함안여중) 학생이 각각 초·중등부에서 최우수를, 김경희 칠원초 교사가 일반부 최우수를 수상했다. 

 

또한 정은숙‧신정한 월촌초 교사와 하덕현 함성중 교사가 우수지도교사에 선정돼 감사장을 받았다.

 

함안지역건축사회, 함안군장학재단에 300만원 기탁

 

▲ 강석진 함안지역건축사회 회장 등이 조근제 군수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지역건축사회(회장 강석진)는 12일 군청을 찾아 300만 원을 군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강석진 회장은 "지역 내 인재들이 꿈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았다"고 말했다.

 

함안지역건축사회는 현재 22개의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2012년부터 매년 300만 원씩 장학재단에 기탁해 현재까지 총 360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