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렴 행정 실천' 서약…이재준 시장·전 공직자 동참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1-09 13:23:10

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 철저 준수 및 실천 앞장 등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다.

 

▲ 9일 열린 '제1회 수원시 새빛 청렴회의'에서 이재준 수원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이재준 시장과 김현수 제1부시장, 현근택 제2부시장, 각 실·국장은 9일 시장 집무실에서 '제1회 수원시 새빛 청렴회의'를 열고,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다.

 

다른 공직자들은 부서 별로 청렴실천을 서약했다. 서약은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를 낭독한 후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서약 내용은 △직무 수행 시 법과 원칙 준수, 부패 예방 앞장 청렴 공직문화 조성 이바지 △금품·향응 수수, 요구하지 않고 직무수행 과정서 부당한 이익 배제 △부당 간섭·지시 하지 않고,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 관계 의한 조직문화 배척 △사익 보다 공익 우선, 친절·공정 의무 준수 시민에 신뢰 받는 행정서비스 제공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철저 준수 및 실천 앞장 등이다.

 

이재준 시장은 "시민들이 공직자에게 바라는 청렴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청렴 수준을 더 높이고, 청렴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