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소식] 2025년 무료 법률·세무 상담실 운영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1-09 12:47:26

경기 의왕시는 시민들의 권익 보호와 법률·세무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올해도 무료 법률·세무 상담실을 운영한다.

 

▲ 의왕시 '2025 무료 법률·세무 상담실 운영' 포스터.  [의왕시 제공]

 

의왕시는 2009년부터 부동산, 민·형사, 세무(소득세, 상속세 등)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전문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며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법률 상담은 의왕시청 법률상담실에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운영하며,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주고자 백운커뮤니티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또 세무 상담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의왕시청 법률상담실에서 운영한다.

 

상담은 의왕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이나 의왕시 소재 사업체 근로자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예약은 의왕시 기획예산담당관 의회법무팀(031-345-2263)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이 법률과 세무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덜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도 상담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여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