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농업체험학교 참가자 모집-청동기박물관 기획전 연계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12 10:11:15
경남 진주시는 11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지원센터에서 '도시민 농업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부터 시작된 '도시민 농업체험학교'는 어린이집, 유치원뿐만 아니라 초등학교까지 대상자가 확대됐다.
교육 강사 전문자격이 있는 도시농업관리사들이 도시농업의 기본 이론과 공기정화 식물 및 과채류를 이용한 반려식물 만들기 실습을 교육한다.
3, 4월 체험은 전화문의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 4월 1일부터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5, 6월 체험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농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농업·농촌과 관련된 체험 활동이 도시민에게 자연과 농업의 소중함뿐만 아니라 농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신청을 권했다.
청동기문화박물관, 기획전 '평거'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7월 14일까지 기획전 '평거'와 연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 27일 시작된 기획전 '평거'는 진주시 읍면동의 시대와 문화 흐름을 다루는 연속 기획전이다. 첫 번째로 평거 지역(평거동 및 신안·판문동 일부)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박물관은 기획전과 연계해 '스탬프 투어' '하하호호 행복한 우리집' '평안한 내 보금자리' '가보자! 평거 유적 탐사대' '평거동 사람들의 삶'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세부터 초등학생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스탬프 투어'는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진주 평거 유적 공원과 연계한 활동지를 풀고 스탬프 투어 완료 시 선착순으로 박물관 상징 모빌 체험 키트를 받을 수 있다.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하하호호 행복한 우리 집'은 24일까지, '평안한 내 보금자리'는 4월 6일에서 4월 21일까지 매주 주말 오전과 오후 2회씩 진행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