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30일 용인서 '경기 과학교사 한마당'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4-11-29 09:37:08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0일 용인 HL인재개발원에서 '미래를 만드는 과학교육, 2024 경기과학교사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과학교사한마당은 과학교육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형 과학수업 체험으로 현장 중심의 과학교육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초·중·고 교사들이 17개 분야별 강좌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참여한 260여 명 교사들과 과학교육의 모든 것을 공유한다.
이번 한마당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빅테크 기업에서 본 과학교육의 동반자: 과학교사와 코파일럿(copilot, 부조종사)'특강을 시작으로 경기도형 과학중점학교 발전방안 정책연구 포럼이 진행된다.
이어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개발 수업 △연구‧선도학교 △지역 특색 과학교육 △창의과학대회지도 사례를 공유하고 △경기 미래형 과학실 수업박람회를 운영한다.
또 △발명‧아이피(IP)교육 연구학교 △스팀(STEAM)선도학교 △경기메이커학교 △영재교육원 등 연구‧선도학교와 교육지원청-지자체-유관기관 연계 교육, 과학공유학교 모델 등 지역 특색 과학교육, 과학전람회, 과학동아리발표회 등 과학창의대회 지도 사례를 공유한다.
이와 함께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교 15개 학교에서는 △미래형 과학실 활용 수업 △MBL, 가상·증강현실, 영상 현미경, 망원경 등 첨단기자재를 체험할 수 있는 경기 미래형 과학실 박람회를 운영한다.
현계명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경기과학교사 한마당은 과학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모델을 확산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라며 "모두를 위한 과학교육을 위해 교원들의 동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