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12일 '우정학사' 개편 설명회-심폐소생술 군민교육 확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8-08 09:26:26

경남 산청군은 오는 12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청우정학사' 운영 방식 개편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산청우정학사 전경 [산청군 제공]

 

설명회에서는 재단법인 경남연구원의 연구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산청우정학사 추진 사항, 개편 방안 설명, 질의응답 등이 진행된다.

 

강채호 산청군 행정과장은 "학부모, 교사 등 지역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지역교육에 대해 같이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교육청 등과 함께 산청교육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가 운영하는 산청우정학사는 서울 유명입시전문기관을 통해 변화하는 입시분석을 반영, 수능등급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매주 월~금요일 국·영·수 주요 과목에 대한 집중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수준별 맞춤형 분반수업 운영 및 정규수업시간 이후에도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 1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특강 등 맞춤형 진학 상담 등을 하고 있다.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 산청보건의료원 전경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13일 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 대강당에서 '2024년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심정지 상태에서 4분 이내를 골든타임이라고 하는데, 이 시간 안에 응급처치 및 치료를 받는다면 뇌 손상 및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심장정지의 발생은 예측이 어려우며 예측되지 않은 심장정지의 60~80%는 가정, 직장, 길거리 등 의료시설 이외의 장소에서 발생한다. 

 

산청군은 지속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를 통해 응급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