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만의 특색있는 문화콘텐츠 위해 IPX와 업무협약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11-05 08:27:48
신계용 시장 "미래지향적 지식·문화예술 도시로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 될 것"
경기 과천시가 IPX(구 네이버 라인프렌즈)와 '과천시 문화 발전을 위한 문화콘텐츠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지난 4일 신계용(왼쪽) 과천시장과 김성훈 IPX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제공] 5일 과천시에 따르면 지난 4일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과 김성훈 IPX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IPX는 올해 초 과천시와 타 지자체 간의 유치 경쟁을 통해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입주를 결정했으며, 다양한 캐릭터 사업에서 성공적으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정보타운을 브랜드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천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 행사에 맞춤형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을 접목, 온오프라인 문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활용하는 데 IPX와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IPX는 과천시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정보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과천시의 특색을 담은 콘텐츠를 개발해 나간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양측이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과천시가 미래지향적 지식·문화예술 도시로 한층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9월 열린 과천공연예술축제에서 캐릭터 지팝이를 중심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팝이 모양의 도넛, 열쇠고리 등을 판매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향후 IPX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풍성한 문화 콘텐츠가 펼쳐질 전망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