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소식] '제1회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 열려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10-14 08:14:32

경기 시흥시가 시화호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지난 12일 거북섬 일원에서 '제1회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을 개최했다.

 

▲ 지난 12일 열린 '제1회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 참석 청연들이 환경선언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 주관하고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협력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시화호 권역의 시흥·안산·화성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 가능한 시화호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행사는 △주제 강연(시화호와 함께한 30년, 청소년을 위한 제언) △시화호 주제별 토론 및 환경선언문 채택 △청소년 환경보전 행진 △청소년 환경선언문 공동 발표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오전에는 거북섬 웨이브엠 호텔에서 시화호의 지속 가능성을 논의하는 청소년 포럼이 열렸고, 오후에는 거북섬 웨이브파크 중앙광장에서 시화호를 위한 청소년 환경선언이 이어졌다.

 

행사에는 시흥시와 시흥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등이 참석했다.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 및 시화호 청소년 환경선언과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해양수산과(031-310-2378), 시흥시청소년재단 정왕청소년문화의집(070-4905-6588)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