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소식] 제8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12-23 08:02:07

경기 화성시가 지난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제8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지난 21일 화성시 제8대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에 선정된 초·중·고생이 발대식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이날 발대식은 정명근 화성시장,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시의원, 제7·8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발대식에서는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 8개 상임위에서 논의된 8건의 정책 제안 발표와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으며, 이어 참석자들은 제7대 의회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1년 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제8대 어린이·청소년의원 80여 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장,시의회,시의원이 의원 배지를 달아줬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구성되며 이날 발대식에서는 어린이 의원 46명과 청소년의원 36명이 제8대 의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임기인 내년 11월까지 정책제안 토론회, 문화탐방, 아동권리향상을 위한 실천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아이들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는 아동친화도시 화성을 위해 지난 1년 간 다양하고 참신한 의제를 토론하고 제안해 준 모든 제7대 어린이·청소년 의원에게 감사드린다"며 "모든 아동이 꿈을 이룰 수 있는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생각들을 모아 다양한 의견을 적극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