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이수빈과 협연으로 피아노 선율에 맞춰 로베르트 슈만의 '만프레드 서곡' '피아노협주곡 가단조' '교향곡 3번 내림마장조'가 연주된다.
'만프레드 서곡'은 낭만주의 시인 바이런의 극 시를 바탕으로 긴장과 생기가 흘러넘치는 작품이다. '피아노협주곡 가단조'는 가장 널리 연주되고 녹음된 낭만주의 피아노 협주곡 중 하나다. '교향곡 3번 내림마장조'는 슈만이 마지막으로 작곡한 교향곡이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슈만의 곡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진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낭만적인 가을밤 연주회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장기기증의 날'홍보 캠페인 추진
진주시는 7일 시청 앞 광장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경남지부,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남협회, 진주시보건소 등과 함께 '장기기증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기기증의 날'(9월 9일)은 뇌사 시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심장, 간장, 신장 2개, 폐장 2개, 췌장, 각막 2개 기증)을 구한다는 의미로 장기기증자에 다시 한번 약속을 되새기는 날이다.
장기기증 등록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접속 후 기증희망등록 클릭→본인확인 인증→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 입력→기증 희망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