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보조금 단체 청렴협약–12일 부곡온천 '낭만콘서트'

손임규 기자 / 2023-09-06 14:37:26
경남 창녕군은 5일 보조금 지원 단체 대표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협약식 및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

▲ 청렴 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와 군체육회 심재만 부회장, 군새마을회 손성호 회장, 바르게살기운동 군협의회 박순구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군지회 하진돈 지회장, 창녕낙동강유채축제위원회 김진철 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창녕군과 보조금 단체는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업무 처리 문화를 위해 △보조금 관련 위법행위 근절 △보조금 공정·투명한 집행 △청렴실천운동 등을 지속 추진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보조사업의 투명성을 저해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민간단체 보조금의 주요 점검 사항 등을 집중 논의했다. 

성낙인 군수는 "청렴한 보조금 지원 및 집행으로 공정한 군정 구현을 위해 보조금 단체와 전 직원이 함께 다양한 청렴실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녕군, 낭만콘서트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 개최

▲ 낭만콘서트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 포스터

창녕군은 오는 12일 오후 3시 30분부터 부곡온천 야외공연장에서 왕년의 코미디 개그스타와 함께하는 낭만콘서트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에서 주관하는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는 농번기 바쁜 일상 속 군민들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유명 개그맨 김학래의 사회로 진행된다. 엄영수의 원맨쇼와 말솜씨로 세상을 풍자하는 만담, 김수한무 이름짓기 등 다양한 개그 프로그램과 박일준·최연화의 초대 공연도 준비돼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