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영농기초기술교육 개강–항노화엑스포 안전관리委 개최

박종운 기자 / 2023-09-05 11:37:36
경남 산청군은 4일 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에서 영농 기초기술교육을 개강했다.

▲ 영농기초기술교육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신규 농업인 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8일까지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과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추진된다.
 
교육은 주요 작목 품목별 기초 영농기술을 비롯해 귀농·귀촌인을 위한 법률과 세무 이야기, 6차산업과 마케팅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진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산청엑스포, 안전관리위원회 개최…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

▲ 4일 열린 안전관리위원회 회의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4일 오후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열흘 앞으로 다가온 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관련한 안전관리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위원회는 오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개최되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산청군은 관람객이 순간 최대 10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엑스포 등 축제에 대해 소방서와 경찰서 등 안전관리 유관기관의 의견을 듣고 안전관리계획을 수립, 위원회에 제출한 바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제출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는 한편 한방약초축제, KBS 열린음악회 등 각종 축제와 행사에 대한 재해 대처계획을 각 분야별로 점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