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낙서면 향우 배구한씨 안경 기증–일붕사 쌀 100포 기탁

손임규 기자 / 2023-09-04 13:45:51
경남 창원 크라운안경점을 운영하는 배구한 씨가 지난 1일 고향인 낙서면사무소를 방문해 돋보기안경과 백내장 예방용 보호안경(선글라스) 등 40점(200만 원 상당)을 기증했다.

▲ 낙서면 향우 배구한 씨가 낙서면사무소에서 안경 40점을 기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낙서면 아근마을 출신인 배 씨는 국제 보건의료 안경 자원봉사회 회장직을 맡는 등 오랜 기간 봉사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대통령 표창, 국민훈장 석류장, 대한민국 나눔대상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한편 이날 기부받은 안경은 관내 어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의령 일붕사, 백중맞이 쌀 100포 기탁

▲ 김영희 일봉사 주지스님이 사랑의 쌀을 기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 일붕사는 백중(음력 7월 보름날)을 맞아 신도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사랑의 쌀 10㎏들이 100포(300여만 원 상당)를 1일 궁류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김영희 주지스님은 "백중을 맞아 신도들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게 기쁘다. 부처님의 자비로 궁류면민들이 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나눔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봉황산 일대에 위치한 일붕사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동굴법당을 가진 사찰로, 매년 백중 행사 때마다 백미를 기탁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 

한편 기탁받은 사랑의 쌀은 궁류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복지대상자 1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