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공무원 혁신모임 워크숍–웅양면 '요리교실' 운영

박종운 기자 / 2023-09-01 13:21:25
거창군은 지난달 31일 미래농업복합교육관 중교육실에서 군정혁신을 위해 공무원들의 모임 '혁신 어벤져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 혁신 어벤져스 워크숍 행사장 모습 [거창군 제공]

이날 워크숍에서는 일하는 방식 개선에 대해 알아보고, 업무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행정업무 자동화 사례 공유와 불합리한 관행 등의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거창군 혁신모임은 2021년 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3기 '혁신 어벤져스'가 구성됐다. 그간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왔다.

웅양면 지사협, '함께하는 요리교실' 운영

▲ 웅양면 지사협의 '요리교실' 수업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웅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광식·김문호)는 8월 31일 오산마을에서 주민 30여 명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사업을 추진했다.

'함께하는 요리교실'은 웅양면 마을복지사업 '사랑 플러스, 행복 두배 힐링오산마을' 사업의 하나다. 8월 31일부터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요리교실에서는 중장년층과 어르신이 함께 모여 요리하며 소통하고,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들 집을 방문해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누는 등 이웃 간 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문호 웅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마을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라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에 솔선하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