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인도네시아 국가연구혁신청'과 공동연구·교류 협력 협약 체결

강성명 기자 / 2023-08-31 17:02:55
양 기관, 에너지·전기·정보·공학 분야 공동연구 추진 국립목포대학교는 31일 인도네시아 국가연구혁신청과 연구 , 혁신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인도네시아 BRIN의 에디 기리 라흐만 푸투라 과학기술인적자원부 부회장, 무하마트 리파이 가속기 기술 연구센터장과 송하철 목포대 총장, 임한규 산학연구처장 등이 참석했다.

▲31일 송하철 목포대 총장이 인도네시아 국가연구혁신청과 연구·혁신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양 기관은 지난 3월, 송하철 총장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전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상호간 국제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를 진행해 이뤄진 것이다.

이에 그 당시 논의되었던 내용을 구체화하고 에너지, 전기와 정보 분야, 공학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송하철 총장은 "BRIN과 우리 대학간의 다방면의 협력이 공고히 이뤄지고, 우리 대학을 포함, 전라남도 차원에서 BRIN과 구체적인 교류·협력이 조속히 이뤄지도록 실무진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RIN 대표단의 Edy Giri Rachman Putra 교수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혁신 분야에서 목포대학교와 함께 국제 공동연구와 개선방안에 대해 양국이 협력과 공동연구의 중요한 첫 단추를 끼웠다"고 밝혔다. 

목포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대가 쌓아온 글로벌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지역에 특화된 국제 공동연구는 물론 전남 주력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