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한달 여행하기' 모집–농기센터 밀 생산단지 재배교육

손임규 기자 / 2023-08-30 14:16:36
경남 의령군은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를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 의령에서 한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안내 리플릿 

이 사업은 경남 이외 지역에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신청자가 의령에서 현지인처럼 생활하며 여행해 보는 장기체류형 여행 프로젝트다. 참가자가 직접 여행을 기획·진행하고 본인의 SNS를 통해 의령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Here, UR 여기, 의령에서 한 달 여행하기'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는데, 특히 수도권 거주자들이 대거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팀별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까지 하루 5만 원의 숙박비와 5~8만 원 상당의 체험비를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의령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령군, 국산 밀 생산단지 재배기술·GAP인증 교육

▲국산 밀 생산단지 재배기술·GAP인증 교육 현장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29일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국산 밀 재배단지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및 GAP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국산 밀 생산단지 경영체 육성사업'에 군이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교육은 지역농업네트워크 정대은 팀장이 사업 전반에 관해 설명하고, 국립식량과학원 김영진 연구관의 백강밀 재배기술과 경상국립대학교 친환경인증센터 송기준 국장의 GAP인증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의령군은 국산 밀을 전략작물로 육성하기 위해 '의령군 우리밀산업 육성 조례'를 제정하고 우리밀의 유통·가공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해 지원책을 강화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한 회원간의 피드백으로 우리군 밀 재배단지의 성장이 기대된다. 앞으로 의령을 대표할 수 있는 작목으로 밀이 우뚝 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