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소식] 디지털혁신 포럼–명예교수회 진주 5개 병원 협약

박종운 기자 / 2023-08-30 14:03:34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기술경영학과(학과장 전차수)는 29일 진주 아시아레이크사이드 호텔에서 '제8회 경남 디지털혁신 융합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한국남동발전과 경남도청,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경남 소재 공공기관이 참석했다.

▲ 29일 열린 디지털혁신 융합 포럼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제공]

'경남 디지털혁신 융합 포럼'은 경상국립대 기술경영학과가 2021년부터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주관하는 산·학·연·관 네트워크 협의체다. 

이번 포럼은 경남 소재 지자체 및 공공기관 관계자와 연구자들이 참여해 '에너지산업의 디지털전환 및 디지털트윈 활용 현황'이라는 주제로 에너지 분야의 디지털 전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경상국립대 기술경영학과 송지훈 교수가 사회를 맡은 이번 포럼은 경상국립대 전정환 기획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남동발전의 디지털전환 우수사례 발표, 경남지역 디지털 혁신방안에 대한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국립대 명예교수회, 진주지역 5개 병원과 협약체결

▲ 경상국립대 명예교수회 임원이 진주지역 5개 병원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제공]

경상국립대학교 명예교수회(회장 고영두)는 진주지역 5개 병원과 협약을 체결,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증진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경상국립대 명예교수회는 최근 우리들치과병원(병원장 정재홍), 이성수안과(원장 이성수), 제일병원(병원장 정의철), 프라임병원(대표 김태욱), 한일병원(병원장 김영태)와 지정의료기관 건강관리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병원은 각각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 진료비 감면 등 신속하고 적절한 진료 및 관련 업무에 최선의 협조를 하기로 약속했다.

경상국립대 명예교수회는 경상국립대(옛 경남과기대 포함)에서 퇴임한 교수들의 모임으로서 동아리 활동 등 회원 간의 친목뿐만 아니라 시민강좌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회원은 600여 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