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천공항과 5G 특화망 기반 스마트 공항 공동 연구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8-29 18:05:11
5G 특화망 기술 안전성 제시
미래 스마트 공항 발전 방향 수립 기대
KT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5G 특화망 및 첨단 정보기술(IT) 기반 스마트공항 서비스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KT는 이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T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각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5G 특화망을 통한 스마트서비스 도입·확대를 위한 전략을 공동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 KT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5G 특화망 기반 미래 스마트공항 공동연구를 통해 인천공항의 전략적 사업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협력한다. MOU 체결 후 KT 공공/금융고객본부 김준호 본부장(왼쪽부터 일곱 번 째)과, 인천국제공항공사 전형욱 인프라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양사는 5G 특화망의 기술 안정성을 제시하고, 5G 특화망을 활용한 미래 스마트 공항의 발전 방향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공동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공항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인프라본부 전형욱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향후 공항운영 및 시설관리 분야에서 승객과 공항 종사자들에게 제공 가능한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공공/금융고객본부 김준호상무는 "인천공항과 공동연구를 통해 5G 특화망의 기술 타당성을 제시하고, 나아가 미래 스마트공항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KT의 DX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