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강수성 청년, 햅쌀 125포 저소득층 위해 기탁

강성명 기자 / 2023-08-29 16:14:00
강수성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위해 열정 다하는 농부 되겠다" 전남 영광군 묘량면에 거주하는 강수성씨가 지난 28일 직접 농사를 지은 햅쌀 125포를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기탁했다.

29일 영광군에 따르면 어릴 적부터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농업고등학교와 농업대학교를 졸업 후 꿋꿋한 신념을 갖고 농부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강수성씨는 현재 청년농업인 대표 학습단체인 '영광군4-H연합회' 사무국장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지난 28일 영광군 묘량면에 거주하는 강수성씨(왼쪽)가 직접 농사를 지은 햅쌀 125포를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기탁했다. [영광군 제공]

지난해 7월에는 기술농업과 창의적인 과제 활동을 지원하고 미래를 선도하고자 실시했던 '전라남도 청년4-H과제 공모전'에 선정돼 논둑에 상사화 10만본을 심어 '상사화 영광 쌀 특화단지'를 조성하는 등 지역 농촌 경관 조성과 청년 농부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강수성 씨는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관심을 갖고 자연과 농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우리 지역 농촌을 만기 위해 열정과 신념을 다하는 농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군수는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기탁해 준 강수성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젊은 농업인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건강한 영광군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