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하맥축제 소개하며 홍보·협조 당부

강성명 기자 / 2023-08-29 11:36:45
수산물 소비 위축 전복 특별할인 행사 협조 요청 강진원 강진군수가 기관·단체장협의회에서 올해 첫 개최되는 제1회 강진 하맥축제 등을 직접 소개하며 군정 주요 사업과 추진 전략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군수는 지난 28일 올해 두 번째 회의에서 불금불파 시즌2와 강진고향사랑기부제 등 관광객 유입을 통한 일자리와 인구 증가를 위한 현안을 놓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난 28일 강진원 강진군수가 기관·단체장협의회에서 제1회 강진 하맥축제와 강진고향사랑기부제 등 군정 주요 사업과 추진 전략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강진군 제공]

또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흘동안 개최되는 제1회 강진 하맥축제를 소개하며, SNS를 활용한 홍보, 담당 기관별 교통대책과 안전관리 협조, 축제장에서 모임 갖기, 후쿠시마 오염방류 결정에 따른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을 위한 전복 특별할인 행사 등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상반기 열린 7개의 축제가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내용과 흥행 면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인구와 일자리가 늘어가는 강진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관·단체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전남도 공모사업 규모상 가장 큰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 최종 선정된 과정을 조성대 투자유치팀장이 설명하고, 300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변화될 강진의 모습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강진군기관단체장협의회는 지역 내 95개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협의회로 기관별 현안 논의와 각종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