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지곡면 5개식당 나눔 협약–'연암문화제' 성료

박종운 기자 / 2023-08-28 11:36:11
함양군 지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지곡면장, 민간위원장 정현숙)는 지난 25일 관내식당 5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지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5개식당 업무협약식 모습 [함양군 제공]

이번 협약 추진은 지난 18일 개최된 회의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활성화를 위해 의결된 사항으로, 협약 후 관내식당 5개 업체는 매월 밑반찬(4개 소)과 식사(1개 소)를 제공하게 된다.

협약에 참여한 업체는 △삼대문 △지곡식당 △대전식육식당 △고택향기 △카페 미소 등이다. 업체 대표들은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눔 실천을 할수 있게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27일까지 열린 제20회 함양연암문화제 성료

▲ 25일 함양연암문화제에서 연암부임 행사 행사가 열리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25∼27일 3일간 안의면 오리숲 일원에서 '제20회 연암문화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연암문화제는 연암부임행차, 안전기원제, 개막식 공연, 사진 및 미술 전시, 먹거리장터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행사로 꾸며졌다.

연남문화제는 지난 25일 아침 안의면사무소에서 안의면 오리숲 행사장까지 연암부임행차로 시작됐다. 특히 11개 읍·면 군민들이 참여하는 군민 노래자랑 및 초대가수와 함께하는 식후 공연, 불꽃놀이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진병영 군수는 "학생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의 도움으로 만든 문화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함양연암문화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