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은 민원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본인의 친절체험담, 친절마인드 및 민원해결 사례 등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또 선후배 및 동료 직원들도 참여해 응원과 박수를 보내고 발표자들의 친절사례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는 최효정 경상국립대 외래교수(경남일보 상무이사), 박성욱 GNS 경남스피치컨설팅 대표, 박성종 전 공무원 등 전문가 3명이 맡았다.
우수상은 '유퀴즈 온더 친절'이라는 주제의 김지수·정수경·김충수 주무관(이하 행정교육과)과 '산청군 친절 예보'라는 주제의 권승희(신안면)·배수정·이승영 주무관(이하 신등면)이 각각 차지했다.
입상한 팀에게는 군수 상장과 시상금(최우수 200만 원, 우수 각 100만 원, 장려 각 70만 원)이 수여됐다.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25일 한마음 축제 열어 성황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노태곤)는 지난 25일 오후 산청군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승화 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지역아동센터 5곳을 이용하는 아동과 학부모, 센터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 행사에서는 개회식 및 축사, 모범 아동 표창장 수여, 댄스 공연, 후프 통과하기, 스택 탑 쌓기, 파도타기, 볼풀공 농구대회, 컬링, 손님찾기, 줄다리기, 경품행사 등 온가족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화 군수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지역 아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