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개막식 미스터트롯 이찬원·박지현 등 축하공연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를 주제로 다음달 8일~14일까지 7일동안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25일 장흥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항노화뷰티관, 건강증진관, 의료산업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음식관, 특산물판매장 등 7개관에서 다양한 테마별 통합의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9월8일 개막식에는 미스터트롯 출신 이찬원·박지현 등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일부터는 김중권(건강강좌), 유화승(건강강좌), 최태성(역사강좌), 오한진(양방강좌), 김오곤(한방강좌) 등의 의학관련 강의가 진행된다.
장흥군은 이번 박람회를 위해 지난 10일 부군수를 주재로 실과소와 읍면 팀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행사 추진계획과 세부 실행계획을 보고 받고 부서별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등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장흥군은 "이번 박람회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박람회가 되길 바란다"며 "통합의학의 메카·글로벌 웰니스 장흥 구현을 위해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는 80여 의료기관, 보건계열 대학, 협회단체가 참여하고, 관람객 5만5000여 명이 다녀가면서 힐링박람회로서 위상을 높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