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경로당서 'NO담배' 이벤트–임산부 출산용품 직접 만들기

손임규 기자 / 2023-08-23 17:29:26
경남 창녕군은 경로당과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어른들을 대상으로 '실버 노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영산주간보호센터에서 진행된 '실버 노담 프로그램' 모습 [창녕군 제공]

이번 사업은 어른의 눈높이에 맞춘 금연 프로그램 운영과 노년기 우울감 예방 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운영 기간은 8주가량이다.

교육내용으로는 흡연 예방과 함께 금연 스트링 아트 만들기 등이다. 금연 클리닉,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국가 암 검진 사업 등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각종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안내하고 있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어른들이 금연에 관심을 두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임산부 대상 '내 아이 출산용품 만들기' 행사 개최

▲ 22일, '내 아이 출산용품 만들기'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사단법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창녕군지부는 22일 창녕군 사회복지타운에서 임산부 30명을 대상으로 '내 아이 출산용품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임산부들은 유기농 소재를 이용해 배냇저고리와 손싸개 등을 태어날 아기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직접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임산부는 "태어날 아기를 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직접 만든 배냇저고리와 손싸개는 태어나는 아기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임신과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예비 엄마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임산부를 대상으로 '내 아이 출산용품 만들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