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첨단바이오의약품 전문인력 양성 위한 품질분석 실습 교육

김영석 기자 / 2023-08-23 15:51:16
교육비 무료… 8월 26일까지 선착순 10명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이 다음달 1일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분석기술 워크숍 실습교육'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전경.  [GBSA 제공]

이번 교육에는 경과원 바이오센터를 비롯해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 국내 6개 공공 전문 분석기관이 참여한다.

경과원은 '질량분석법 활용한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분석 실습'을 통해 첨단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특성 분석에 대한 실무 분석기술과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MALDI-TOF MS의 분석 원리와 Pharm & Biopharm 활용 △MALDI BioTyper를 활용한 미생물 동정 이론 △Intact Protein을 이용한 MS 분석과 Peptide를 활용한 MS/MS △Bacteria, Yeast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미생물동정 실습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제약 관련 기업·기관 연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무료이며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www.biopharm.or.kr)을 통해 오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과원을 지원자 중 선착순 1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인프라팀(031-888-69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석 바이오산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전문교육이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도내 바이오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