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공원 모래놀이터 일제소독–평생교육協 신규위원 위촉

박종운 기자 / 2023-08-23 10:11:07
경남 진주시는 23일부터 공원 내 모래놀이터에 대한 모래 소독을 일제히 실시한다.

▲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시는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물초울공원 모험놀이터 등 11개 소 4007㎡ 면적의 모래를 기존 연 2회에서 연 6회로 횟수를 늘려 소독하기로 했다. 또한 모래가 부족한 놀이터는 모래를 보충하고 주변 잡초 등 정비하여 놀이터 환경도 개선할 계획이다.
 
모래 소독은 모래를 뒤집어 통기성을 높이고 이물질 제거한 후 고압 스팀 소독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안전한 공원놀이터를 위하여 모래 소독을 강화했다. 특히 여름철에는 매월 소독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모래놀이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진주시는 23일 시청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 임기만료에 따라 새로 구성된 진주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진주시장을 의장으로, 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장애인평생교육 관계자, 평생교육 관계기관의 운영자 등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임기 2년 동안 평생학습에 관한 기본계획의 수립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조정·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평생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 2023년 평생학습 주요 사업 추진현황, 2024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10월 개최 예정인 제14회 진주평생학습축제 및 2024년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