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 10월 진주 기업가정신센터서 정기총회…임원진 사전답사

박종운 기자 / 2023-08-23 09:33:44
혁신과 기술을 선도하는 이노비즈협회 임원진이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일컬어지는 경남 진주를 찾았다. 지난 21일 방문 행사는 10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열리는 이노비즈협회 정기총회 사전 답사 차원에서 이뤄졌다.

▲ 조규일 시장이 이노비즈협회 임원진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조규일 시장은 지수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을 비롯한 임원 11명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조규일 시장은 K-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과 관광벨트 조성 계획을 비롯해 초중고 기업가정신 기본교육 등 세계적 기업가정신 수도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이노비즈협회 임원진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 당위성에 공감하고 향후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하였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진주 출신 글로벌 창업 1세대들의 기업 가치인 우국애민과 사업보국, 인본주의적 인재경영, 기업이윤의 사회적 책임 정신을 미래 세대에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병훈 회장은 "협회 정기총회를 보통 회원사에서 개최해왔으나, 올해 정기총회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서 진주에서 개최하기로 했다"며 "지금 우리 기업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상생 협력 및 사업보국의 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