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美 LA에서 2030부산엑스포 알린다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8-17 18:34:07
LA에서 열리는 'KCON LA 2023'에서 유치 지원 홍보 CJ ENM(대표 구창근)이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KCON(케이콘) LA 2023'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활동을 펼친다.

CJ ENM은 K-팝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쇼와 팬미팅 현장, 컨벤션장 내 대형 스크린을 통해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케이콘 생중계 채널인 '케이콘 오피셜(KCON official)'과 '엠텟 케이팝(Mnet K-POP)' 유튜브 채널로도 전 세계에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 CJ ENM은 케이콘에서 부산엑스포 홍보영상을 송출해오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콘서트에서 부산엑스포 홍보영상이 송출되는 모습. [ CJ ENM 제공]

이번 케이콘에서 선보일 영상은 CJ ENM이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WDBZ)'와 함께 제작한 홍보 뮤직비디오다. '응답하라 2030'이라는 주제 하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케이콘은 K-팝 쇼에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이다. 2012년 시작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K-컬처 전파의 선봉장 역할을 해왔다.

이번 케이콘은 글로벌 Z세대를 타깃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쇼와 컨벤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CJ ENM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미국, 일본, 태국 등에서 열린 케이콘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K-컬처 팬들에게 부산엑스포를 알려오고 있다"며 "마지막까지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밝혔다.

CJ ENM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홍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걸그룹 Kep1er(케플러)와 함께 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제작 중이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