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풀라인업 공개하며 혁신 제안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8-16 15:00:23
'K-디스플레이 2023'에서 디스플레이 풀 라인업 전시
모빌리티와 토털 솔루션, 투명한 미래가 테마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가 OLED(올레드) 풀 라인업을 공개하며 혁신적 고객경험을 제안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K-디스플레이 2023'에 참가, 모빌리티와 토털 솔루션, 투명한 미래를 테마로 디스플레이 라인업을 전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디스플레이 2023'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 모델이 '34인치 초대형 P-OLED' 등을 탑재한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체험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전시의 주제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고객경험을 혁신한다'는 뜻을 담은 '올웨이즈 온(Always on)'이다.

'모빌리티'에서는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뒷좌석 등에 디스플레이를 설치한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선보인다.

'토털 솔루션'에서는 OLED 10년의 기술력을 결집한 혁신 기술 '메타(META) 테크놀로지'를 비롯, 97인치부터 42인치까지 OLED TV 패널과 하이엔드 LCD를 전시했다.

▲ 모델이 'K-디스플레이 2023' 전시회에서 '메타(META)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3세대 OLED TV 패널을 감상하는 모습. [LG디스플레이 제공]

메타 테크놀로지는 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MLA, Micro Lens Array)'와 휘도 강화 알고리즘 '메타 부스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약 22% 개선했다. OLED 휘도는 물론 시야각의 한계도 뛰어넘었다.

중소형 OLED 신기술도 선보였다. 곡률 2.5R(반지름 2.5mm인 원의 휜 정도)로 주름 없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 '17인치 폴더블 노트북용 OLED'는 휴대용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등 목적에 따라 각도 조절이 가능해 디바이스의 경계를 허무는 확장성이 특징이다.

▲ 'K디스플레이 2023'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 모델이 스타벅스와 협업한 매장용 투명 OLED 콘셉트를 소개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투명한 미래'에서는 기존 55인치 투명 OLED에 이어 30인치, 77인치 등 신규 사이즈 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커브드 투명 OLED는 라인업 확장과 폼팩터 진화가 특징.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초대형과 중소형, 초소형, 차량용, 투명에 이르는 다양한 OLED 솔루션을 총망라해 LG디스플레이만이 가능한 혁신적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