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농촌체험마을 운영자 간담회

박종운 기자 / 2023-08-14 10:23:47
경남 사천시는 농촌 정착에 필요한 지역의 정보를 현장감 있게 제공할 '귀농·귀촌 동네작가'를 25일까지 모집한다.

▲ 사천시 청사 전경 [사천시 제공]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블로그·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역 소개 및 귀농귀촌 성공사례, 관광지 등의 내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이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는데,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글 작성과 사진, 영상편집 등이 가능해야 한다. 귀농귀촌인 중 관련 직종 경험이 있는 경우 선정에 가산점을 받게 된다.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간담회 개최

▲ 11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간담회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관계 공무원들과 농촌체험휴양마을 위원장 등은 마을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10월 27∼29일 개최되는 농업한마당축제 참가와 관련해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농업한마당축제에서는 휴양마을의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전시·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추가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사천시에는 6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차별화된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체험마을을 더욱 활성화하고 관계자들과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내실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