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관광학과 현장 중심 교육과정 개편해 신입생 20명 모집

강성명 기자 / 2023-08-10 21:20:34
국내 유명 호텔과 업무협약 체결 뒤 실무 능력 강화 교육 구성 국립목포대학교가 기존 관광경영학과를 관광학과로 변경하고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현장 중심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구성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관광학과는 2024학년도 정원 20명 중 수시모집에서 학생부 교과 전형 15명, 학생부 종합 전형 4명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관광학과 졸업 뒤 관광재단, 관광공사, 호텔, 항공사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전공이다.

▲국립목포대 관광학과와 JW 매리어트 제주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관광학과는 현장중심 교육을 위해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과 지식을 반영한 현실적인 교육과정을 구성할 계획으로, 그랜드조선 제주,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 JW 매리어트 제주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관광재단과의 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목포대 관광학과는 학생들의 국제적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베트남 두이탄 대학과의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 국외여행 인솔자 자격증(TC) 등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소상공인 창업을 위한 로컬크리에이터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운영과 로컬관광 콘텐츠 국내외 현장학습과 관광콘텐츠 제작 경험 등을 통해 관광 전문가로 진출을 지원한다.

관광학과 김효진 교수는 "관광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역량 향상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며 "지역사회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지역 관광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립목포대 관광학과 학생들이 무안공항 현장답사 실습에 나선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관광학과의 혁신은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학과 입학 관련 세부 사항은 목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