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인사 내용을 보면 유아교육원장에 황미 현동숲유치원 원장, 덕유학생교육원장에 최경호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낙동강학생교육원장에 장우철 서포중학교 교장, 본청 민주시민교육과장에 배경환 거제장평중학교 교장을 각각 발령했다.
통영교육장에는 김재수 통영고교 교장, 사천교육장에 송숙경 교육연수원 부장, 양산교육장에 박종현 창원교육지원청 국장, 남해교육장에 오은숙 과학교육원 부장, 산청교육장에 김덕현 낙동강학생교육원장, 함양교육장에 송호찬 민주시민교육과장이 이름을 올렸다.
교육전문직원을 포함한 교(원)장·교(원)감급 관리자 인사에서는 유치원 원장급 21명, 초등 교장급 134명, 중등 교장급 90명, 유치원 원감급 24명, 초등 교감급 89명, 중등 교감급 80명, 유치원 교사 30명, 초등교사 108명 등 모두 576명이 승진·전보·전직 또는 신규 임용으로 근무지를 이동했다.
신규 교사 인사는 유치원 교사 30명, 초등학교 교사 108명 등 총 138명이다.
이번 인사와 관련해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미래교육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장, 직속기관장, 본청 과장 등 장학관급의 인사 규모를 소폭으로 조정했다"면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치하고자 노력한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인사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경남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학생과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가 오롯이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