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9~10월 진양호 '북콘서트'–장애인 건강교실 운영

박종운 기자 / 2023-08-10 09:53:52
경남 진주시 진양호 아천북카페는 9월과 10월 두 차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 진양호아천북카페 '북콘서트' 모습 [진주시 제공]

10일 진주시에 따르면 9월 북콘서트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양호공원 전통예술회관 강당에서 마련된다. 감미로운 클래식 연주를 시작으로 SF 베스트셀러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의 김초엽 작가가 무대에 오른다.

10월 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양호아천북카페에서 열리는 10월 북콘서트에서는 '거북이자리' '바람숲도서관' 등을 집필한 김유진 작가가 독자들을 만난다. 작가는 동화책을 직접 읽어 주고 동화책과 관련된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진주시보건소, '장애인 건강 충전 교실' 운영

▲ '장애인 건강충전 교실' 수업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보건소는 지난달부터 11월까지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기능 및 자가 건강관리 향상을 위한 맞춤형 장애인 건강 충전 교실을 총 8회에 걸쳐 운영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장애인의 요구와 건강 문제의 수요조사 후 보건소 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장애 유형별 맞춤 서비스로 구성된다.
 
특히 미니짐볼이나 세라스틱 등을 활용한 관절가동범위 운동을 비롯해 보건소 재활사업실의 연동 상하지 운동기구를 포함한 17종의 재활운동기구를 이용한 순환식 운동을 진행한다. 
 
또 재활의학과 전문의 공중보건의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재활 건강상담과 구강건강상담, 구강보건교육,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체성분 검사, 영양상담 등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