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전쟁기념관 무료 영화–전국여자축구대회 토너먼트 시작

손임규 기자 / 2023-08-08 22:57:23
경남 창녕군 박진전쟁기념관은 8월 한 달간 주말과 공휴일 오전 11시마다 무료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박진전쟁기념관 영화 상영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전쟁 영화 상영을 통해 기념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영 영화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퓨리'다.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전쟁사에는 없는 스토리다. 실제는 한국전쟁 당시 미 2사단 72전차대대 코우마 상사가 M26 퍼싱전차 한 대로 북한군 250여 명을 격퇴했던 창녕 낙동강 방어선 전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진다.

별도 예약 없이 영화 관람이 가능하며, 매회 선착순으로 36명까지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박진전쟁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22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 토너먼트 일정 시작

▲ 제21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 고등부 경기 모습 [창녕군 제공]

지난 3일 창녕스포츠파크에서 개막된 '제22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 초·중·고등부 경기가 예선전 풀리그를 마치고 7일부터 본격적인 토너먼트전에 들어갔다.

토너먼트 예선전에서 조별 1·2위에 오른 초등부 6개 팀, 중등부 8개 팀, 고등부 8개 팀이 승부를 겨룬다.

초등부 결승전은 오는 12일 오전 10시 30분에 1구장에서, 중등부 결승전은 같은 날 오전 10시에 2구장에서 치러진다. 고등부 결승전은 다음날인 13일 오전 10시에 2구장에서 열린다. 자세한 일정과 팀별 대진 정보는 한국여자축구연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폭염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대회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