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부총리, STEAM 선도학교 목포혜인여고 방문

강성명 기자 / 2023-08-07 22:59:01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 활성화 통한 미래교육 대전환 구축" 김대중 전남도교육감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7일 STEAM 선도학교 학교 현장인 목포혜인여자고등학교에서 현장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 현황, STEAM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7일 이주호 부총리와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목포혜인여고 소프트웨어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김대중 교육감은 전라남도 STEAM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체제 구축방안,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 활성화를 통한 미래교육 대전환 방안에 대해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의견을 교환했다. 

목포혜인여고 교직원과 학생들은 수업 공개를 통해 디지털 기반 정보·과학 교육에 대한 학교의 역량을 뽐내고, 융합교육에 대한 학교의 만족도,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노력과 어려움 등에 대해 언급했다.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는 STEAM 교육과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이 함양될 수 있도록 STEAM 교육이 활성화되어야 한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장관은 "STEAM 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 활성화를 통한 미래교육 대전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의 디지털 교육이 전남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한 '전남형 디지털 교육'으로 구축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STEAM은 과학·기술·공학·인문·예술· 수학의 머리글자에서 만든 용어로, 과학기술에 인문학・예술적 소양을 결합해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해결력을 함양하는 교육을 말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