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텍, 서현테크켐, 세노텍, 채움플러스' 4차혁명 선도기업 선정

박상준 / 2023-08-07 17:50:23
고용, 수출실적, 성장잠재력과 디지털전환 기술역량 높은 평가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7일 '2023년 4차 산업혁명 대응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젠텍, 서현테크켐, 세노텍, 채움플러스 등 4개사에 대해 선도기업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4차혁명 대응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4개사 대표들.[충북도 제공]

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산업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술과 연구 역량을 갖춘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4차 산업혁명 대응 선도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젠텍은 제조 현장 디지털 전환 클라우드형 스마트 제조실행시스템(MES)' 서현테크켐은 '전기자동차용 차세대 이차전지 음극재용 하이브리드 도전재', 세노텍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와 사물인터넷(IoT) 기반 조리실 제어 운영 시스템' , 채움플러스는 '클라우드 환경의 표준 API형 디지털 교과서' 기술을 각각 보유한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매출 및 고용성장률, 수출실적, 성장잠재력 등 기업역량과 디지털 전환 선도역량 등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도기업으로 지정됐으며 기업당 최대 1억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김진형 충북도 과학인재국장은 "새로 지정된 선도기업이 충북의 산업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충북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충북은 우수한 역량과 기술을 갖춘 선도기업을 육성해 충북도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