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1인가구에 휴대용 비상벨 등 안심물품 지원합니다"

김영석 기자 / 2023-08-07 08:24:03
수원시, '여성1인가구 여성안심 패키지 지원 사업' 진행 수원시는 여성 1인가구에 창문 잠금장치·휴대용 비상벨 등 안심물품을 지원하는 '수원시 여성1인가구 여성안심 패키지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수원시 '여성1인가구 안심물품 지원 사업' 포스터.  [수원시 제공]

창문틀 사이에 끼우는 창문 잠금장치와 최대 5개 전화번호에 실시간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휴대용 비상벨을 기본 지원하고, 기본 지원물품 외에 대상자가 A·B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A세트는 문을 여닫을 때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상황이 전송되는 '스마트 도어센서'와 도어벨이 울릴 때 스마트폰으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벨'이다. A세트는 와이파이가 설치된 가구에서 사용할 수 있다.

B세트는 호신용 스프레이, 택배·우편물 등에 있는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송장 지우개, 강력한 경보음이 울리는 'LED 안전 호루라기'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240 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며, 오는 9~23일 원하는 가구의 신청을 받는다.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1인 단독 세대이면서 전월세보증금(전세 환산액)이 1억 5000만 원 이하인 가구가 신청할 수 있다.

우선순위에 따라 선발하고, 동일 순위인 경우에는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1순위는 스토킹·데이트폭력·주거침입 등 범죄피해자이고, 2순위는 전월세 주택·원룸 거주자, 3순위는 공시지가 1억 5000만 원 이하 자가·아파트·오피스텔 거주자다.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새빛톡톡 앱,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청 별관 여성정책과(팔달구 효원로 241)에 방문 신청해도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여성안심패키지가 여성 1인 가구원이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