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수박전시관 체험프로그램–장춘사 이웃돕기 백미 70포

손임규 기자 / 2023-08-04 19:25:08
경남 함안군은 3일 수박전시관에서 재배과정 체험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어린이들이 미니화분에 식물 심기 체험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아 추진됐다.

참자 어린이들은 미니화분에 식물 심기, 수박 그림 그리기와 재배온실 체험, 수박 시식 등 4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웠다.

수박전시관은 올해 하반기에는 수박 방향제와 비누 만들기, 수박모자와 안경 만들기, 수박 비즈팔찌 제작, 수박 맛보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함안수박전시관은 200여 년의 함안수박의 역사를 상징하기 위해 2008년 월촌권역사업으로 군북면 월촌마을에 조성돼 있다. 

함안 칠북면 장춘사, 이웃돕기 백미 70포 기탁

▲ 장춘사에서 백미를 기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 칠북면 소재 장춘사 주지 경암스님은 3일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해 달라며 백미 10㎏들이 70포(150만 원 상당)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기탁자의 마음과 정성을 담아 이웃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탁 쌀은 1년에 1번 내 부모, 내 조상을 위해 공덕을 올리는 백중기도 기간 중 신도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마련됐다. 평소 장춘사는 장학금 기탁, 물품기탁 등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경암 주지스님은 "백중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신도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모아 마련된 백미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자비의 정신과 함께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