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조사 참여자는 농기계임대사업소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에 비치된 설문지에 자신에게 필요한 임대농기계를 기재하면 된다.
군은 날로 증가하는 임대농기계 구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수요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신기종 구입과 노후 농기계를 교체할 계획이다.
성낙인 군수는 "농업 현장에 필요로 하는 기종이 있을 경우 이번 수요조사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농업인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창녕군농기계임대사업소(대지 본소, 도천 분소)는 농업용트랙터, 마늘·양파수확기 등 86종 1067대의 다양한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임대 실적은 8월 2일 현재 3394대에 달하고 있다.
창녕군, 2023년 제7차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창녕군은 7월 28일 의료급여 일수 연장과 선택의료기관 지정을 심의하기 위한 '2023년 제7차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의료급여 상한일수를 초과 사용한 대상자의 의료급여 일수 연장 신청 58건과 선택의료기관 지정 신청 9건을 심의했다. 또한 심의한 67건에 대한 연장 승인을 의결, 대상자들은 지속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군 의료급여심의위원회는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에 관한 사항 △의료급여법에 따른 대지급금·부당이득금 등의 결손 처분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의료급여 사업 관련해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성낙인 군수는 "의료급여 일수 연장으로 지속적인 의료서비스가 가능하게 돼 저소득층의 진료비 부담을 덜어주게 됐다"며 "군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