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박진전쟁기념관 봉사자 모집–인제의대 대합면 의료봉사

손임규 기자 / 2023-08-01 15:08:45
경남 창녕군 박진전쟁기념관은 관람객 만족도를 증대시키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한다. 

▲ 박진전쟁기념관 모습 [창녕군 제공]

자원봉사자는 박물관 종사자로서의 사전교육을 받은 뒤 관람안내 및 전시해설, 기념관 교육프로그램 보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들은 1365 자원봉사 포털 또는 창녕군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봉사활동 시간은 1365 자원봉사 포털로 연계해서 인정된다. 박진전쟁기념관에서 발행하는 도서와 소정의 기념품 등을 받을 수 있다.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대합면서 의료봉사

▲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대합면 퇴산노모당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창녕군 대합면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의사 1명, 간호사 2명, 간호학과·의예과·의학과 학생 47명 등 총 50명이 참여했다.

의료봉사자들은 대합면 퇴산노모당을 찾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혈압·체온을 측정하고, 환자별 진료와 처방을 시행했다. 또한 처방에 따른 주사와 영양제를 투여하고, 현장에서 치료가 되지 않는 어른에게는 대학병원 등을 방문 안내했다. 

로타랙트 동아리 김도현 회장은 "대합면 어른들이 무더운 여름날씨를 건강하게 나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의료 시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의 어른들을 찾아 의료봉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봉 대합면장은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며 어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의대생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