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대학생 행정인턴 발표회–'남강유등전시관' 기간제 모집

박종운 기자 / 2023-07-31 09:53:10
경남 진주시는 31일 시청 시민홀에서 여름방학 행정인턴사업에 참여한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우수시책 제안자 발표회와 시상식을 개최했다. 

▲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동안 시청 등 공공기관에서 행정인턴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발표했다. 제안된 시책은 총 105건에 달한다.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 방안 등 시정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출됐다. 
 
최우수상은 '공유 킥보드 주차장 신설', 우수상은 '어린이 경제교육을 위한 어린이 마켓 행사', 장려상으로는 '의약품 보관 및 폐기에 관한 어플 제작 및 홍보' 등이 각각 선정됐다.
 
신종우 부시장은 "짧은 인턴 기간이지만 행정인턴 경험으로 사회생활과 취업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청년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힘찬 도약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주남강유등전시관' 기간제근로자 모집

진주시는 10월 축제기간에 맞춰 개관 예정인 '남강유등전시관' 운영을 위해 오는 8월 10일까지 기간제근로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시설관리 보조 및 환경미화, 안내 등이며 모집인원은 총 9명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진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60세 이상이다.

희망자는 8월 7∼10일 진주시 관광진흥과(축제팀)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8월10일 소인분까지)으로 보내면 된다. 
 
진주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8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