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 아동센터와 생태환경교실 운영

강성명 기자 / 2023-07-29 11:08:31
장성·담양 초등생 44명 참가 '생태감수성' 길러 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이 지난 27일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지역 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실을 운영했다.

29일 탐구원에 따르면 이날 환경교실은 환경 감수성과 친환경적 삶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성과 담양의 3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희망자와 인솔자 등 44명이 참여했다.

▲지난 27일 지역 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이 구례 자연드림파크에 방문해 체험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 제공]

참여학생은 구례 자연드림파크 내 우유, 유정란, 케이크, 밀가루  등 먹거리 생산 시설 공장 견학, 친환경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자연드림파크 공장을 둘러보고 식품첨가물의 위험성과 관련한 영상을 시청한 뒤 친환경 피자 만들기 공방 체험 등을 하며 친환경적 먹거리의 중요성과 음식의 소중함을 이해했다.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올바른 먹거리의 중요성과 친환경 식재료가 우리 건강과 생태계에 미치는 중요성을 인식했다.

장성 야시스 지역아동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들과 함께  구례 자연드림파크에 와서 생태계와 우리 인간에 좋은 다양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매우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